리 뷰
가수 김현정 소개 글
내게도 사랑이
2014. 4. 5. 00:33
가수 김현정 소개 글
김현정은 이전까지 추구하던 록 음악을 과감히 포기하고 댄스 음악으로 데뷔하는 승부수를 띄우며 가요계에 첫 발을 내밀었다. 1998년 내놓은 1집 [Legend]가 그 결과물인데, 여기서 김현정은 평소 자신의 모습과는 전혀 다른 긴 생머리에 여성적인 매력을 한껏 뽐내며 스타덤에 오를 수 있었다. 특히 김현정의 가창력이 한껏 발휘된 강렬한 댄스곡 ‘그녀와의 이별’, 후속곡인 ‘혼자한 사랑’ 등은 국내의 엄정화와 비견되면서 가요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이듬해에도 김현정의 돌풍은 이어졌다. 2집 음반 [A Seagull Of Dream]이 1집보다 더 큰 성공을 거둔 것이다. 여기서 김현정은 전작의 성공 전략을 이어가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어두운 분위기의 댄스곡 ‘되돌아온 이별’와 반대로 발랄한 분위기를 내는... ‘자유선언’을 잇달아 선보였다. 두 홍보곡을 통해 김현정은 전혀 상반된 이미지를 선보이며 팬들에게 다양한 변신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또한 정경화의 곡을 리메이크한 ‘나에게로의 초대’는 CF 삽입곡으로 쓰이면서 또 한번의 인기를 얻기도 했다.
김현정은 데뷔 이래 일관되게 댄스 음악을 고집하며 정상급의 여가수로 군림하고 있다. 3집의 타이틀곡 ‘멍’, 4집의 ‘떠난 너’, 5집의 ‘단칼’ 등은 그의 대표적인 히트곡으로 노래방에서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노래이기도 하다. 또한 김현정은‘거짓말처럼’이라는 발라드 곡을 선보여 섬세한 보컬에도 일가견이 있음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역시 김현정의 매력은 여름에 어울리는 화려하고 시원시원한 댄스 음악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는 내놓는 앨범마다 성공이 보장되는 히트곡 제조기로서, 또한 대표적인 솔로 여가수로서 오랜 기간 변함없는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